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학교생활!

힐링 애니 2020. 4. 14. 12:0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입니다. 제가 사는 곳은 날씨가 점점 험상궃어져서 장난 아녔는데요. 날씨가 이런 탓에 기분이 좋아지는 힐링 힐링한 애니를 찾는 도중 눈에 들어오는 애니가 있었으니... 바로 <학교생활!>입니다. 오늘의 애니 추천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앞서 말씀 드린데로 오늘 추천드릴 애니의 제목은 <학교생활!>입니다. 저는 애니를 볼 때 작화와 그림체를 굉장히 중요히 여기는 사람으로서 이 귀욤귀욤 한 친구들을 노칠 수가 없었죠. 일상 물은 싫어하는 데다가 액션, 혹은 스릴이 없으면 보지 않는 성격인데요. 당연히 캐릭터만 귀여울 뿐 아무 재미를 느낄 수가 없어 하차를 하려던 그때.... 계속 보기로 했습니다. 

 

공지: 저는 천성이 착해서 미리 말씀 드리지만 이 애니는 치유 물이 아닙니다. ㅎㅎ 

 

이 애니를 추천하는 이유: 

 

1. 소름돋는 반전: 뭐 제가 앞에서 말한 것을 모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첫 화가 20분이라 치면 19분이 주인공과 같이 학교에 사는 <학교생활부>가 재밌는 학교 생활을 보냅니다. 그럼에도 제가 끝까지 본 이유는 애니를 보는 도중 알 수 없는 위화감 때문인데요.

 

학교 중간은 책상으로 막힘, 선생님의 필기 옆에는 빨간 글씨로 불안한 말이 쓰여있음..미키라는 후배는 교실에 아무도 없는 듯 드나듬.. 을 보고 뭔가 있음을 직감한 저는 계속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사실 얄팍한 반전 정도를 생각 중이었지만... 1화의 끝에 피가 흩뿌려진 반과 널브러진 책상들.. 그 사이에서 즐겁게 예기하는 주인공을 끝으로 화가 끝나는데..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이유는 밑 줄거리에 ㄱㄱ

 

2. 귀욤귀욤한 작화: 예 그렇습니다. 아무리 무서운 반전이 있다고 한들 등장인물 자체의 귀욤 성이 바뀌겠습니까.. 그림체가 귀여워서 반전이 더 충격적이었을지도... 여하튼 많이 귀엽습니다.

 

3. 신선한 줄거리: 요즘 애니나 영화 시장에서 널리고 널려버린 좀비물입니다...상상도 못 했죠? 좀비물 + 정신병을 더해 굉장히 신선하면서도 충격적인 작품이 나왔습니다.

추천 이유는 그쯤 해두고 

 

등장인물: 유키, 쿠루미, 유리, 미키, 메구미

 

줄거리: 어느날 갑자기 시작된 좀비 바이러스, 바이러스로 부터 살아남은 유키, 쿠루미, 미키, 유리, 그리고 메구미 선생님은 좀비 바이러스의 충격 때문인지 정신이 이상해진 유키와 함께 "학교생활부"라는 것을 만들어 학교에서 지낸다. 유키는 정신병 때문에 좀비 바이러스 사태가 없었던 걸로 인식한다. 이게 무슨 소린가 하니...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자신이 아직도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한다고 착각하는 것. 

 

유키 이외의 사람들은 구조를 기다릴 동안 유키에게 맞퉈주기로 하고, 매일매일 유키에게 맞춰줌과 동시에 유키의 미소에서 삶의 활력을 되찾는다. (유키의 미소가 살아갈 힘이 된다). 늦게 합류한 미키도 유키의 이상행동에 점점 익숙해지기 시작하지만 저 이상 유키를 저대로 내버려 둘 수는 없는 상황.. 그렇게 학교의 4 소녀들이 좀비 사태로부터 살아남는 이야기. 

 

제가 다 말해버렸지만 반전을 원하시는 분은 줄거리를 읽진 마시고. 줄거리를 읽더라도 아직 하나의 반전을 더 남겨놨으니 기대하고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도 시간문제로 다 못본 터라 반전이 더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줄거리가 짧은 이유는 이거 때문이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좀비 사태의 학교생활 이기에 쓸게 별로...

반응형

'힐링 애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천사가 내려왔다!  (0) 2020.09.04
살육의 천사  (0) 2020.07.18
미래일기  (2) 2020.05.13
해피 슈가 라이프  (0) 2020.04.13
애니메이션 추천(약속의 네버랜드)  (0) 2020.03.24
Posted by 구름송송
|